| 류재은베이커리 본점
주소 : 경기 파주시 탄현면 요풍길 265
전화번호 : 031-939-8493
헤이리 갔을 때 류재은 베이커리 본점이 보이길래 구경도 하고 빵도 사자! 해서 갔다 왔다.예전부터 마늘빵으로 유명한 곳이라 간 김에 마늘빵도 하나 사 왔다.
왼쪽은 빵 만드는 공간인 것 같고,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엘리베이터가 나오는데
바로 위층은 빵과 음료를 주문, 계산할 수 있고 그 위층은 앉아서 커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있다.
다 찍지는 못 했지만 대충 이런 떄깔. 윤기가 흐른다. 설탕과 버터겠지만....
전체적으론 사이즈에 비해 가격은 좀 있는 편. 특히 일반 빵보다는 디저트 류가... 웬만하면 하나 사 왔을 텐데 너무 비싸서 그냥 제일 유명하다는 마늘빵, 밤식빵, 그리고 견과류 잔뜩 들어있는 걸 (이름 까먹었다..) 샀다.
구경이나 해보자며 올라간 위층. 앉아서 커피와 빵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. 많이 북적이지 않고, 분위기도 아늑해서 나쁘지 않았다. 커피는 안 마셔서 커피가 맛있는지는 모르겠지만, 커피까지 맛있으면 정말 좋을 듯.
먹기 좋게 잘라서 그릇에 담으니 꽉 차는 게 뿌듯한 마음이 든다. 든든한 탄수화물과 설탕, 그리고 버터.
밤식빵은 밤이 정말 많이 들어있었고, 빵 자체도 엄청 묵직했다. 위에 소보루 빵처럼 약간 바삭해서 더 맛있었다.
마늘빵은 크기가 있는 편이라 입천장 까지는 건 조심해야 하고, 맛있어서 계속 집어 먹게 된다. 다음날, 다다음날 약간 눅눅해졌을 때도 맛있었다. 맨 왼쪽에 있는 건 견과류가 잔뜩 올라가 있어서 산 건데 엄청 바삭할 거라는 예상과 달리 약간 늑늑한 식감이었다. 다음번에 다시 간다면 1 밤식빵, 2 마늘빵 순서로 고를 것 같다.
엘리베이터에 쓰여있는 걸 보니 온라인 몰도 있는 모양이다. 밤식빵 당기면 한번 찾아봐야겠다.